여전히 교착 상태 : 내년 최저 임금을

여전히 교착 상태 : 내년 최저 임금을 결정할 ‘럭키 드로우’
내년도 봉제노동자 최저임금 인상을 놓고 4차례 회의를 가졌는데도 3당이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 문제는 9월 21일 “럭키 드로우”에 의해 결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여전히 교착

노동부 장관인 Ith Samheng은 국가 최저 임금 위원회 의장이기도 합니다.

화요일 마지막 회의에서 의류제조업노동자운동연합(CUMW)

캄보디아 협회(GMAC)와 정부는 노조가 이전의 월 213달러에서 206달러로 수요를 줄인 후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국방부 대변인 Heng Sour는 이후 기자 회견에서 GMAC 대표가 최종 제안을

197달러로 제시했는데 이는 이전 회담에서 제안된 196달러에서 1달러 증가한 금액입니다.

그는 정부가 최종 수치가 198달러가 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말했습니다.

“GMAC는 정부의 제안에 동의했지만 노조는 그들의 수치가 가장 공정하다고 주장했다.

여전히 교착

증가하는 비용으로 인해 의류 노동자들이 스스로를 부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our는 9월 21일 오전에 당사자들이 다시 만나 2023년 최저임금을 결정하고 Samheng이 를 통해 최종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 가지 제안을 모두 상자에 넣고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되는 “럭키 드로우”.

CUMW의 Pav Sina 회장은 조합원 노조가 노동자들에게 공정할 것이라는 데 동의한 후 최종 금액인 $206이 제시되었다고 어제 말했습니다.

먹튀검증 그는 CUMW가 정부와 고용주에게 근로자가 적절하게 살기 위해 필요한 금액임을 확신시키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캄퐁참(Kampong Cham) 지방의 의류 공장 노동자인 안 초본(28)은 어제 최저임금이 200달러 미만이면,

그녀는 물건과 음식의 가격이 올랐기 때문에 생계를 꾸릴 수 없었을 것입니다.

노동부 대변인 Heng Sour는 화요일 임금 협상을 주재합니다.

페이스북
그녀는 또한 정부와 노동부에 식료품 가격을 명확하게 조사할 것을 호소했습니다.

휘발유와 임대료는 항상 가파르게 오르지만 임금은 1달러 또는 2달러만 인상됩니다.

“정부에 노동자들의 상황을 조사해 줄 것을 호소합니다. 이제 나는 돈을 벌 수 없습니다.

기본급은 194달러이고 초과 근무로 월 257달러를 번다.

그러나 나는 기본 생필품에 한 달에 240달러를 써야 한다”고 말했다. more news

프놈펜 Meanchey 지역의 의류 공장 노동자 Peok Chhaypheap(36세)도 그녀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상승하는 생활비와 최저임금의 격차에 대한 좌절감.

어제 그녀의 급여가 월 194달러로 꾸준히 인상되었지만 집세와 식비가 크게 올랐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학교에 다니는 세 자녀가 있으며 최저 임금이 한 달에 200달러로 인상되더라도 여전히 생계를 꾸릴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9·21 협상에서 3당이 내년도 최저임금을 월 200달러 이상으로 인상하기로 합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녀는 어제 그녀의 급여가 월 194달러로 꾸준히 인상되었지만 집세와 식비가 크게 올랐다고 말했습니다.